본문 바로가기
정보나눔/IT (기술)

혼자서 만드는 로드뷰 - 구글 카메라

by hehebubu 2014. 8. 5.

방금 오전중에 카메라에 관련된 포스팅을 마치고 인터넷을 쭉 돌아보던도중 재밌는 녀석을 하나 발견? 했습니다. 그건 바로 구글 카메라~!!

화면 보시면 가운데 카메라라고 되어있고 가운데 알록달록 무지개 색깔이 쳐져 있는 어플인데요.

이 어플은 구글에서 직접 만들어 제공하는 카메라 어플로써 기능이 상당합니다~! 오호~


- 포토스피어 : 구형으로 지금 내가 있는 현장을 반구형으로 모두 파노라마 촬영해주는 기능, 쉽게 말하면 360도 파노라마 촬영이 되겠네요. 아래 사진과같이 점에다 원을 맞추면 자동으로 촬영이 됩니다.

- 파노라마 : 이 기능은 많이 알고 계시죠? 수직혹은 수평으로 넓은 장면을담을수 있습니다.ㅎ

- 아웃포커스 : dslr의 기능인데, 요즘 폰이 좋아서 왠만한 폰에서 구현이 되지만 여기서 소프트웨어적으로 잘구현해놓은것 같습니다.

이외에, 기본적인 카메라, 동영상기능을 제공합니다.


만약 촬영화면에서 손가락을 이용해 왼쪽으로 드래그, 즉 오른쪽 화면으로 넘긴다고 생각하시고 쭉 끌어주시면 찍었던 사진들을 볼수가 있습니다.

구형으로 찍은 사진을 그냥 갤러리에서 보면 막 이상하게 휘어진 사진으로밖에 안보이는데, 여기 갤러리에서 보시게되면 지구본모양의 아이콘을 눌러 현장감 넘치는 구형 파노라마를 볼수 있습니다. 이건 구글, 다음, 네이버의 스트릿뷰, 로드뷰와 비슷한 기능을 제공하는 것이고.
G2를 쓰고 있는 친구는 기본 카메라어플에 이런 기능이 내장되어있던데, 갤럭시에 찾아보기 어려웠던 기능을 여기서 보충할 수 있지 않을까 합니다.

이와 더불어 sphere photo를 공유할수 있고, 전세계 각지의 sphere photo를 감상할수 있는 사이트를 소개하고자하는데요.

www.sphereshare.net 입니다.
용량이 커서 좀 버벅거리는 느낌도 좀 있지만, 재밌네요. 집안에서 파리며 미국이며 태국이며 여행할수 있으니 말이죠.


이사진은 제가 학교에서 찍은 360도 파노라마 사진입니다.ㅎ 심심할때 종종 올리도록하겠습니다. 여러분도 지금 위 사진을 개인 폰에 다운받으시고 구글 카메라를 받으시면 360도 파노라마 사진을 현장감넘치게 느끼실수 있을 겁니다.ㅎ.ㅎ

이상 구글카메라와 sphere 사진 공유 사이트에 감동먹는 헤이슨의 수기였습니다.ㅎ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