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책과 영화 그리고 연극

[책] '통일 한반도를 외치다' 를 읽고...

by hehebubu 2015. 3. 26.
원래 책을 읽고 바로바로 정리 했어야 되는데, 이제서야 서평을 쓴다.

읽은지 한달이 넘은 책이라 내용이 흐릿하다. 그래도, 가장 최근 시각으로 통일에 대해서 가장 젊은 시각으로 통일에 대해서 기록해 놓은 책이라는 인상이 내게 남아 있다.

통일을 주제로 한 스피칭의 전문을 기록해놓은 책으로, 여러가지 방면에서 통일을 앞둔 우리가 준비해야할 내용들에 대해서 알려주고 있다.

리디북스에서 무료로 제공해주는 책이기 때문에 부담없이 구매해서 보았다.



책을 읽다가, 인상 깊은 구절은 캡쳐해서 보관해두고는 했는데, 그중에 오드리햅번이 했던 말이 인상 깊어 캡쳐 해보았다.

"날씬한 몸매를 갖고 싶으면, 너의 음식을 배고픈 사람과 나누어라. 아름다운 머리카락을 갖고 싶으면 하루에 한 번 어린이가 손가락으로 너의 머리를 쓰다듬게 하라. 사람들은 상처로부터 치ㅠ되어야 하며 낡은 것으로부터 새로워져야 하고 병으로부터 회복되어야 하고 무지함으로부터 교화되어야 하며 고통으로부터 구원받고 또 구원받아야 한다 결코 누구도 버려서는 안된다. 기억하라! 만약 내가 도움을 주는 손이 필요하다면 너의 팔 끝에 있는 손을 이용하면 된다. 네가 더 나이가 들면 손이 두개라는 것을 발견하게 될 것이다. 한손은 너 자신을 돕는 손이고 다른 한 손은 다른 사람을 돕는 손이다."



내가 가진 두손중에 하나를 써서 가치 있는 일에 사용하기.

통일이 왜 필요할까? 경제적인 관점, 국방적인 관점, 평화적인 관점, 인권적인 관점, 그외에도 모든 전범위에 걸쳐서 통일에 대한 시각을 건강하게 기록하고 있는 책 같다. 관심 있으신 분은 리디북스에서 무료로 대여해서 보실수 있다.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