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나눔/IT (기술)

나만의 상상의 세계, 타임머신을 만들어보자~!

by hehebubu 2015. 3. 27.

현재, 내가 경험한 영상,시각,청각. 가능하다면 후각 및 기울기 온도 습도 정보까지 기록할수 있다면. 그 기록된 정보를 현실감있게 재생할수 있다면, 그게 바로 타임머신 아니겠는가. 


예전에 생각했던 위와 비슷한 내용이거나 관련있는 생각을 한 포스팅을 모아보았다.


타임머신의 등장, 장소를 구현하라 - http://trendinsight.biz/archives/2362



그리고 예전에 타임머신에 관련하여 구상하여 내가 작성한 글을 포스팅 해본다.

아래 pdf 파일 형태로 보실수 있다.



<아이디어 제안파일>


[예선]제안서.pdf


타임머신 프로젝트 [BIPC 본선용].pdf



실제로 어떻게 장치로 구현하는지 몰라 공모전에 내서 아이디어만 공유할수 밖에 없었다. 

누군가 구체적인 방향을 제시해줄 수 있는 사람 어디없나~?




<아이디어 설명 전문>


Time Machine Project라는 큰 흐름을 두고, 그 첫 번째 단계의 작품인 Highlight of Our Life를 소개하고자 합니다. 


Highlight of Our Life / HOL(홀). 이하 HOL이라고 가칭 하겠습니다. HOL은 탈부착이 가능한 소형 카메라를 이용해 구현될 것입니다. HOL은 단순한 장치가 아니라 서비스입니다. 


안드로이드의 스냅무비나, 아이폰의 로드 무비라는 어플리케이션을 사용해 보신적이 있나요? 2, 3초 정도 분량의 영상을 커트, 커트로 녹화하여 간단한 음악과 함께 짧은 영상들을 모아 하나의 영상으로 편집해서 24초정도의 완성도 높은 영상을 만들어주는 어플리케이션입니다. 탈부착 가능한 HOL의 웨어러블 소형 카메라를 부착만 하고 있다면, 매일매일 당신의 삶 중에 가장 중요한 순간만을 모아 24초의 짧은 영상으로 압축시켜줄 것입니다. 구체적인 작동 로직도 간단합니다. 소형카메라를 부착하고 있으면, 알아서 촬영이 되고 촬영된 영상들은 근거리통신과 클라우딩 서비스를 거쳐 개인화된 웹페이지에 자동으로 저장될 것이고, 저장된 자료들을 기반으로 본 서비스는 Sorting 알고리즘에 따라 하루 중 가장 소중한 순간만을 담아 24초 분량의 영상으로 압축시켜 줄 것입니다. 


그날 날씨와 기분에 따라서 영상의 BGM도 Randorm하게 Generating 되어 매일 반복되는 비슷한 일상이지만, 조금씩 다른 느낌의 영상을 즐길 수 있습니다. 특정 컨텐츠 같은 경우, 직장인의 하루, 고딩의 하루, 등과 같이 제작될 수도 있고. 유명 연예인의 하루 영상은 컨텐츠로 제작되어 판매/유통 될 수도 있을 것입니다. 그리고, 어떤 특정 나라를 여행했을 경우에 시간대별로 어떤 어떤 곳을 여행 했는지, 마치 여행자가 된 기분으로 1인칭 시점에서 영상을 즐길수 있습니다. 시중에 점점 개인의 생활 로그를 기록해주는 어플리케이션이나 웨어러블 디바이스들이 많이 등장하고 있습니다. 이에 발맞춰 하루의 일상을 영화로 만들어주는 서비스를 개발하고, 더 나아가 개인용 블랙박스와 개인용 타임머신 개발까지 만들 것을 기대하고 있습니다. 


또한, 카메라 위치를 여러 가지 방법으로 고려해보았고, 기존의 웨어러블 시장에서 탁월한 디자인으로 많은 고객들의 만족을 얻고 있는 LG의 톤플러스 블루투스 이어폰과 연계를 한 디자인을 한다면 더 효과적인 시장 선점을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