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나눔/IT (기술)

'카카오택시', 기대해볼 만한 새 패러다임 / 카카오택시 다운로드 링크, 안드로이드, iOS, 카카오택시 기대효과

by hehebubu 2015. 4. 4.

카카오택시 오픈!

한국인의 필수앱 중의 필수앱. 카카오톡.
그리고 거기, 다음카카오에서 야심차게 준비한. O2O system. 카카오택시.

카카오택시가 드디어 오픈했다.

어떤 서비스인지 궁금하여 4월 2일쯤 어플을 찾아보았었는데, 기사용앱은 찾을수 있었지만 승객용 앱은 찾을수가 없었다.

그래서 다음카카오에 문의했더니 받은 답변은 다음과 같았다. 구글정책과 관련 일시적으로 서비스가 지원되지 않았던것.


그러나, 이틀이 지난 오늘. 4월 4일. 다시금 플레이 스토어에 카카오택시 승객용 어플이 모습을 보였다.



<카카오택시 다운로드 링크>

카카오택시 - 승객용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kakao.taxi


카카오택시 - 기사용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kakao.taxi.driver



어플은 카카오택시 승객용이라고 쳐도 나오고 그냥 카카오택시라고 쳐도 나온다.


현재 iOS에서는 지원되지 않으며, 곧 iOS로도 만나볼수 있을 것이다.

참고로 현재 카카오 택시를 이용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스타벅스 아메리카노를 선물로 주는 이벤트를 시행중이다. ㅎㅎ

안전하고 간편한 카카오택시. 현재는 콜비를 받고 있지 않지만, 콜비가 얼마나 책정될지.

그리고 기사들에게는 얼마만큼의 수수료를 부과하며 새로운 경제 구조를 만들어 갈지 기대가 된다.

대한민국에서 가장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는어플. 카카오톡과 연계된 서비스인만큼. 그 파급효과를 기대해볼만 하다고 보지만, 새로운사업이란게 운도따라 줘야하고 주변 환경과 반응도 중요하므로, 더 지켜봐야할 것이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