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헤이슨노트/daily QT (묵상노트)

하나님의 신실하심, 말씀하신 것을 이루시다 - 묵상노트 20150416

by hehebubu 2015. 4. 16.

​​하나님의 신실하심, 말씀하신 것을 이루시다

묵상본문 : 열왕기상 8:12-21

17 내 아버지 다윗이 이스라엘의 하나님 여호와의 이름을 위해 성전을 건축하고 싶어 하셨다.
18 그러나 여호와께서 내 아버지 다윗에게 ‘네가 내 이름을 위해 성전을 짓겠다는 마음을 갖고 있으니 그것은 잘한 것이다.
19 그러나 그 성전을 지을 사람은 네가 아니다. 네 몸에서 태어날 네 아들이다. 그가 내 이름을 위해 성전을 건축할 것이다’라고 하셨다.
20 이제 여호와께서 그 약속하신 것을 이루셨다. 여호와께서 약속하신 대로 내가 내 아버지 다윗의 뒤를 이어 이스라엘의 왕위에 올랐고 내가 이스라엘의 하나님 여호와의 이름을 위해 성전을 건축하게 하신 것이다.


<묵상>

하나님께서는 다윗과 솔로몬을 향하신 선하신 계획을 가지고 계셨고, 신실하게 이루었습니다. 동일하게 저에게도 하나님이 가지고 계신 신실한 계획을 신뢰하고 있나요.
때론 불안해하고. 때론 하나님의 뜻을 무시하고. 나 스스로 불안해하고. 나의 원하는 뜻대로 살아가는 적이 너무도 많습니다.

16 내가 이르노니 너희는 성령을 따라 행하라 그리하면 육체의 욕심을 이루지 아니하리라
17 육체의 소욕은 성령을 거스르고 성령은 육체를 거스르나니 이 둘이 서로 대적함으로 너희가 원하는 것을 하지 못하게 하려 함이니라 (갈5:16-17)

나의 육체를 위하여 순간의 행복을 위해서 사는 것이 아니라 주님. 주님 뜻을 따라 성령을 따라 살게 하여주시옵소서. 아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