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헤이슨노트/daily QT (묵상노트)

20160318 - 말씀묵상 & 오늘의기도

by hehebubu 2016. 3. 18.


주님의 능력이 나의 삶의 나타나도록

깨어서 기도하고

성령님의 인도하심을 구하고

그리스도를 증거하는 삶을 살길.


삶의 기력이 없는 것. 주님을 증거함을 통해 회복하기.


=




<생명의삶 말씀묵상>

깨어 기도하는 한 사람이 되십시오.
묵상본문 : 마 26:31-46


제자들의 부인을 예고하심 (26:31-35)

31 그때 예수께서 제자들에게 말씀하셨습니다. "'내가 목자를 치리니 양 떼가 흩어질 것이다' 라고 성경에 기록된 대로 오늘 밤에 너희는 모두 나를 버릴 것이다.
32 그러나 내가 살아난 뒤에 너희보다 먼저 갈릴리로 갈 것이다."​
33 베드로가 대답했습니다. "모두들 주를 버린다 해도 저는 결코 버리지 않겠습니다."
34 예수께서 대답하셨습니다. "내가 진실로 네게 말한다. 바로 오늘 밤 닭이 울기 전에 너는 세 번 나를 부인할 것이다."

35 그러자 베드로가 외쳤습니다. "주와 함께 죽을지언정 결코 주를 모른다고 하지 않을 것입니다." 그러자 다른 제자들도 모두 똑같이 말했습니다.


겟세마네 기도 (26:36-46)

36 그때에 예수께서 제자들과 함께 겟세마네라고 하는 곳으로 가세 제자들에게 말씀하셨습니다. "내가 저기에 가서 기도하는 동안 여기 앉아 있으라."
37 예수께서 베드로와 세베대의 두 아들을 데리고 가셨습니다. 예수께서는 슬픔에 잠겨 괴로워하셨습니다.
38 그때 예수께서 그들에게 말씀하셨습니다. "내 마음이 너무 괴로워 죽을 지경이다. 너희는 여기 머물러 나와 함께 깨어 있도록 하라."
39 예수께서 조금 떨어진 곳으로 가셔서 얼굴을 땅에 파묻고 엎드려 기도하셨습니다. "내 아버지, 할 수 있다면 이 잔을 내게서 거둬 주십시오. 그러나 내 뜻대로 하지 마시고 아버지의 뜻대로 하십시오."
40 그리고 제자들에게 돌아와 보니 그들은 자고 있었습니다. 예수께서 베드로에게 물으셨습니다. "너희가 한 시간도 나와 함께 깨어 있지 못하겠느냐?
41 시험에 들지 않도록 깨어서 기도하라. 마음은 간절한데 육신이 약하구나."​
42 그리고 예수께서 다시 가서 기도하셨습니다. "내 아버지, 내가 마시지 않고서는 이 잔이 내게서 떠날 수 없다면 아버지의 뜻대로 해 주십시오."

43 예수께서 돌아와 보니 제자들은 또 잠이 들어 있었습니다. 그들은 너무 졸려서 눈을 뜰 수 없었습니다.
44 그래서 예수께서 그들을 두고 또다시 가셔서 세 번째로 똑같은 기도를 하셨습니다.
45 그러고는 제자들에게 돌아와 말씀하셨습니다. "이제는 자고 쉬라. 보라. 때가 가까이 왔다. 인자가 배반당해 죄인들의 손에 넘겨지게 됐구나.
46 일어나라. 가자! 보라. 저기 나를 넘겨줄 사람이 가까이 오고 있다."

​=

<묵상 및 기도>

33-34 우리의 연약함도 다 아시면서 끝까지 사랑하신 주님 감사합니다.

40 기도하다가 깨어있지 못하고 잠드는 제 모습을 봅니다. 또한, 영적으로도 깨어있지 못하고 잠든것과 같은 제 모습을 봅니다.
깨어서 기도하며 주님 오심을 기다리고 준비하길 원합니다.

42 아버지의 뜻을 구하고 순종했던 예수님의 모습.


=

주님, 늘 하나님의 뜻을 구하며. 기도로 물으며. 삶을 살게해주세요.

기도하지않고 어떻게 연구를 하고 기도하지 않고 어떻게 이 험난한 세상을 이겨낼 수 있겠습니까.

또한, 기도를 통해 구하고. 주님 말씀하시는 바에 Yes로 순종하는 믿음과 용기도 허락해주세요.

감사합니다.

예수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


Lord, Please keep our mind.

Lord, How can we research without pray.
How can we live withour pray.

please let us pray and follow your word.

in the jesus name pray. amen.


=




<오늘의 기도>


- 사회를 위한 기도 -

17일 통계청에 따르면 한국의 올해 2월 계절조정실업률 (계절 및 경기적인 요소를 제외한 실업률)이 6개월만에 최고치인 4.1%를 기록하몃서 고용상황 및 경제 침체에 대한 우려가 지속되고 있습니다.

경제 활력저하 및 고용상황 침체 속에서 청년 및 생산 능력 인구들이 일자리에 고용되고, 경제활동을 할 수 있도록 적절한 대책과 방안이 나올 수 있게 하소서.

또한 경제 및 고용상황의 회복으로 인하여 사회속에서 건강한 활력이 지속되어, 하나님의 선한 도구로서 사용되게 하소서.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