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헤이슨노트/daily QT (묵상노트)

20160404 - 말씀묵상 & 오늘의기도

by hehebubu 2016. 4. 4.


다시 느슨해진 것 같다..


다시 고삐에 힘을 주어야지..



=




<생명의삶 말씀묵상>



교만한 사람에게 임할 심판의 그물

묵상본문 : 에스겔 32:1-16



바로를 위한 애가 (32:1-10)


1 열두째 해 열두째 달 초하루에 여호와의 말씀이 내게 임하여 이르시되

2 인자야 너는 애굽의 바로 왕에 대하여 슬픈 노래를 불러 그에게 이르라 너를 여러 나라에서 사자로 생각하였더니 실상은 바다 가운데의 큰 악어라 강에서 튀어 일어나 발로 물을 휘저어 그 강을 더럽혔도다

3 주 여호와께서 이같이 말씀하셨느니라 내가 많은 백성의 무리를 거느리고 내 그물을 네 위에 치고 그 그물로 너를 끌어오리로다

4 내가 너를 뭍에 버리며 들에 던져 공중의 새들이 네 위에 앉게 할 것임이여 온 땅의 짐승이 너를 먹어 배부르게 하리로다

5 내가 네 살점을 여러 산에 두며 네 시체를 여러 골짜기에 채울 것임이여

6 네 피로 네 헤엄치는 땅에 물 대듯 하여 산에 미치게 하며 그 모든 개천을 채우리로다

7 내가 너를 불 끄듯 할 때에 하늘을 가리어 별을 어둡게 하며 해를 구름으로 가리며 달이 빛을 내지 못하게 할 것임이여

8 하늘의 모든 밝은 빛을 내가 네 위에서 어둡게 하여 어둠을 네 땅에 베풀리로다 주 여호와의 말씀이니라

9 내가 네 패망의 소문이 여러 나라 곧 네가 알지 못하는 나라들에 이르게 할 때에 많은 백성의 마음을 번뇌하게 할 것임이여

10 내가 그 많은 백성을 너로 말미암아 놀라게 할 것이며 내가 내 칼이 그들의 왕 앞에서 춤추게 할 때에 그 왕이 너로 말미암아 심히 두려워할 것이며 네가 엎드러지는 날에 그들이 각각 자기 생명을 위하여 무시로 떨리로다



애굽에 임할 심판 (32:11-16)


11 주 여호와께서 이같이 말씀하셨느니라 바벨론 왕의 칼이 네게 오리로다

12 나는 네 무리가 용사 곧 모든 나라의 무서운 자들의 칼에 엎드러지게 할 것임이여 그들이 애굽의 교만을 폐하며 그 모든 무리를 멸하리로다

13 내가 또 그 모든 짐승을 큰 물 가에서 멸하리니 사람의 발이나 짐승의 굽이 다시는 그 물을 흐리지 못할 것임이여

14 그때에 내가 그 물을 맑게 하여 그 강이 기름같이 흐르게 하리로다 주 여호와의 말씀이니라

15 내가 애굽 땅이 황폐하여 사막이 되게 하여 거기에 풍성한 것이 없게 할 것임이여 그 가운데의 모든 주민을 치리니 내가 여호와인 줄을 그들이 알리라

16 이는 슬피 부를 노래이니 여러 나라 여자들이 이것을 슬피 부름이여 애굽과 그 모든 무리를 위하여 이것을 슬피 부르리로다 주 여호와의 말씀이니라




악어로 비유된 바로. 애굽의 교만을 책망.


에스겔서를 통해 하나님의 모습을 봅니다.


남의 잘못됨을 기뻐하지 아니하고, 복수를 우리 손에 맡기지 아니하시고, 교만에 빠지길 원하지 않으시는 

하나님의 모습을 봅니다.



=


<오늘의 기도>


- 해외선교를 위한 기도 -


한국대학생선교회 (CCC) 에서는 여름, 겨울마다 단기선교 및 학생 자비량 선교사를 일본, 필리핀, 미국, 터키 등 세계 각국으로 파송하고 있으며 아직 CCC가 개척되지 않은 세계 주요캠퍼스에 CCC를 개척하고 순장을 세우는 A6프로젝트 또한 동아시아 미 바누와투에서 진행하고 있습니다. 땅 끝까지 주님의 복음을 전하고 제자를 세우라고 하신 지상명령을 따라 단기선교, A6, 자비량 등을 통하여서 앞으로도 세계 각지에 하나님의 사랑을 전하는 우리 공동체와 대학생들 되게 하시옵소서. 한손에는 복음을 또 한손에는 사랑을 들고 이 땅 구석구석, 세계 구석구석을 누비는 예수 그리스도를 진정으로 따르는 제자들로 우리 공동체를 우리 민족을 사용하여 주시옵소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