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헤이슨노트/life stroy (일상끄적)

성령의 검으로 정욕을 물리치기

by hehebubu 2016. 12. 11.

거짓: 정욕? 그게 뭐 대단한 일이라고 그래?

진실:

이런 죄는 반드시 형벌을 받아야 할 무서운 악이며 내가 가진 모든 것을 송두리째 삼켜 버리는 파괴적인 지옥 불과도 같은 것이다(욥 31:11-12).

 

거짓: 야한 상상 정도는 별 문제 없을 거야.

진실:

육적인 생각은 죽음을 뜻하고 영적인 생각은 생명과 평안을 뜻합니다(롬 8:6).

자신을 속이지 마십시오. 하나님은 조롱을 당하지 않으십니다. 사람을 무엇을 심든지 심은 대로 거두는 법입니다. 자기 육체를 위해 심는 사람은 그 육체에서 썩어질 것을 거두고 성령님을 위해 심는 사람은 성령님에게서 영원한 생명을 거둘 것입니다(갈 6:7-8).

주 예수 그리스도로 옷 입고 정욕을 위해 육신의 일을 추구하지 마십시오(롬 13:14).

 

거짓: 그렇게까지 민감하게 반응할 필요는 없잖아? 오버하지 말라구.

진실:

오른 눈이 너를 죄 짓게 하거든 빼어 버려라. 몸의 한 부분을 잃을지라도 온몸이 지옥에 던져지지 않는 것이 더 낫다. 또 오른손이 너를 죄 짓게 하면 그 손을 잘라 버려라. 몸의 한 부분을 잃을지라도 온몸이 지옥에 떨어지지 않는 것이 더 낫다(마 5:29-30).

그대는 청년의 정욕을 피하고 주님을 깨끗한 마음으로 부르는 사람들과 함께 의와 믿음과 사랑과 평화를 추구하시오(딤후 2:22).

 

 

거짓: 사소한 타협 정도는 하나님도 눈감아 주신다니까.

진실:

그러므로 여러분은 땅에 있는 육체의 욕망을 죽이십시오. 음란과 더러운 짓과 정욕과 악한 욕망과 지나친 욕심은 버려야 합니다. 지나친 욕심은 우상 숭배입니다. 이런 것 때문에 하나님의 노여우심을 사게 됩니다(골 3:5-6).

음란과 온갖 더러운 것과 욕심은 여러분 가운데서 이름조차 부르지 마십시오. 이것은 성도에게 당연한 것입니다(엡 5:3).

 

거짓: 내 몸은 내 것이야! 내가 원하는 건 뭐든지 할 수 있어!

진실:

여러분은 음란을 피하십시오. 사람이 범하는 모든 죄는 몸 밖에서 일어나지만 음행하는 사람은 자기 몸에게 죄를 짓는 것입니다. 여러분의 몸은 여러분 자신의 것이 아니라 하나님에게서 받은 것으로 여러분 안에 계시는 성령님의 성전이라는 것을 모르십니까(고전 6:18-20)?

 

거짓: 성적 충동은 내가 어떻게 할 수 있는 게 아니잖아. 자연스런 현상이라구!

진실:

하나님의 뜻은 여러분이 거룩하게 사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여러분은 음란한 짓을 버리고 깨끗하고 존경하는 마음으로 부부 생활을 하십시오. 하나님을 모르는 이방인들처럼 색욕에 빠지지 말고 남의 아내를 가로채지 마십시오. 우리가 전에 여러분에게 말하고 경고한 대로 주님께서는 이런 짓을 하는 사람에게 무서운 벌을 내리실 것입니다(살전 4:3-6).

 

거짓: 야한 사진 몇 장 본다고 해서 무슨 영향을 받겠어?

진실:

너는 그들의 아름다움을 보고 색욕을 품지 말며 그들의 눈짓에 홀리지 말아라. 음란한 여자는 사람의 재산뿐 아니라 사람의 귀중한 생명까지 도둑질해 간다. 사람이 옷을 태우지 않고 어떻게 불을 품에 품고 다니겠으며 발을 데지 않고 어떻게 숯불을 밟겠느냐(잠 6:25-27)?

더러운 것을 내 눈앞에 두지 않겠습니다(시 101:3).

 

거짓: 정욕에 빠진 적도 있었지만 아무 문제도 없었어.

진실:

그때 우리는 각자 자기 일을 낱낱이 하나님께 자백해야 할 것입니다(롬 14:12).

주께서는 자기가 사랑하는 사람을 꾸짖고 나무라시며 그가 아들로 받아들이는 사람을 다 채찍질하신다(히 12:6).

욕심이 생기면 죄를 낳고 죄가 자라면 죽음을 낳습니다(약 1:15).

 

거짓: 왜 혼자 난리야? 다들 그렇게 살고 있는데 뭐.

진실:

방탕한 여인의 입술은 꿀보다 달고 그 입은 기름보다 더 미끄러우나 나중에는 쓰라림과 고통만을 남겨 줄 뿐이다. 그런 여자는 지옥을 향해 죽음의 길을 치닫고 있으면서도(잠 5:3-5).

그런 여자를 멀리하고 그녀의 집 문에도 가까이 가지 말아라. 그렇지 않으면 한때 네가 누리던 영예를 다른 사람에게 빼앗기게 되고 너는 난폭한 자들의 손에 죽임을 당할 것이며 낯선 사람들이 네 재물로 배를 채우고 네 수고한 것이 다른 사람의 집으로 갈 것이다. 그럴 경우 결국 네 육체는 병들어 못 쓰게 되고 너는 이렇게 탄식하게 될 것이다(잠 5:8-11).

 

거짓: 하나님이 네가 즐거운 일을 못하도록 막는 거야.

진실:

주의 성전에서 보내는 하루가 다른 곳에서 천 날을 지내는 것보다 낫습니다. 그러므로 내가 악인들의 집에 사는 것보다 내 하나님 집에 문지기로 있는 것이 더 좋습니다. 여호와 하나님은 우리의 태양이시요 방패이시며 우리에게 은혜와 영광을 주시고 올바르게 사는 자에게 좋은 것을 아끼지 않는 분이십니다. 전능하신 여호와여, 주를 의지하는 자가 복이 있습니다(시 84:10-12).

 

거짓: 정욕이 주는 짜릿함은 하나님이 주시는 기쁨보다 훨씬 좋아. 죽여준다니까!

진실:

주께서 생명의 길을 나에게 알려 주셨으니 주가 계신 곳에는 기쁨이 충만하고 영원한 즐거움이 있을 것이다(시 16:11)!

 

거짓: 정욕을 채우고 나면 얼마나 만족스러운데!

진실:

내 심령이 말하는구나. "여호와는 나의 전체이시므로 내 희망을 그에게 두리라." 여호와께서는 자기에게 희망을 걸고 자기를 찾는 자에게 은혜를 베푸시니 여호와의 구원을 조용히 기다리는 것이 좋고(애 3:24-26).

여호와를 두려워하는 것이 사는 길이다. 여호와를 두려워하는 사람은 재앙을 받지 않고 만족한 삶을 누릴 것이다(잠 19:23).

 

거짓: 너무 순결하게 살려고 하면 아름다운 것을 보고 즐기지 못하는데.

진실:

마음이 깨끗한 사람들은 행복하다. 그들은 하나님을 볼 것이다(마 5:8).

여호와는 의로우셔서 의로운 일을 좋아하시니 정직한 자가 그의 얼굴을 보리라(시 11:7).

너희는 다시 영광스러운 왕을 볼 것이며 멀리 광활한 땅을 바라보게 될 것이다(사 33:17).

 

- Joshua Harris 「Not even a hint」 中 -

'헤이슨노트 > life stroy (일상끄적)' 카테고리의 다른 글

선택과 집중  (0) 2017.02.17
결혼을 준비하며...  (0) 2017.01.20
나는 어떤 전문가인가요?  (0) 2016.12.10
한참 바쁜 시기에는...  (0) 2016.10.27
다이어트, 목표는 67  (0) 2016.10.26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