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헤이슨노트/daily QT (묵상노트)

[생명의삶] 진리는 절대 다수결이 아닙니다

by hehebubu 2015. 5. 25.

열왕기상 22:1~12

시리아와 이스라엘 사이에 3년 동안 전쟁이 없었다. 전쟁이 없은 지 3년 만에 유다의 여호사밧왕이 이스라엘의 아합왕을 만나러 갔다. 그때 아합왕이 자기 신하들에게 말하였다. "길르앗의 라못은 본래 우리 땅이 아니냐? 그런데 우리가 그것을 되찾을 생각은 하지 않고 가만히 앉아 있어서야 되겠느냐?" 그러고서 아합은 여호사밧에게 "당신은 나와 함께 가서 길르앗의 라못을 치겠습니까?" 하고 물었다. 그러자 여호사밧은 "좋습니다. 내가 당신과 함께 싸우러 가겠습니다. 물론 내 백성과 말들은 다 준비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먼저 여호와께 물어 봅시다!" 하고 대답하였다. 그래서 아합왕은 예언자 약 400명을 모으고 그들에게 "내가 길르앗의 라못을 치러 가야 하겠느냐 가지 말아야 하겠느냐?" 하고 물었다. 그러자 그들은 "가서 치십시오. 여호와께서 그 성을 왕에게 넘겨 주실 것입니다." 하고 대답하였다. 그러나 여호사밧이 이스라엘 왕에게 물었다. "우리가 물어 볼 다른 예언자는 없습니까?" "이믈라의 아들 미가야라는 자가 있긴 합니다만 그는 나에게 좋은 일은 예언하지 않고 언제나 나쁜 일만 예언하므로 내가 그를 좋아하지 않습니다." "그런 말씀은 하지 마십시오." 그래서 아합왕은 신하 하나를 불러 즉시 가서 미가야를 데려오라고 명령하였다. 이스라엘 왕과 유다 왕은 왕복을 입고 사마리아 성문 입구 타작 마당에 마련된 왕좌에 앉았고 모든 예언자들은 그들 앞에서 예언하였다. 그들 중 그나아나의 아들 시드기야라는 자는 철뿔을 만들어 "여호와께서는 왕이 이것으로 시리아군을 쳐서 전멸시킬 것이라고 말씀하셨습니다." 하였고 다른 모든 예언자들도 같은 말을 하며 "올라가서 길르앗의 라못을 치십시오. 여호와께서 그 성을 왕에게 넘겨 주실 것입니다." 하고 예언하였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