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헤이슨노트/sermon note (설교노트)

[오륜교회] 최고의 기적을 경험하라

by hehebubu 2015. 5. 31.

예수님은 '인류 역사에 오신 하나님'입니다.

예수님은 십자가에서 운명하기 직전 '다 이루었다'고 말씀하셨습니다. 이는 헬라어로 '테텔레스타이'인데 '값을 완불했다'는 뜻입니다.

죄인은 죗값을 치러야 합니다. 먼저는 수치를 당해야 하고 다음은 형벌을 받아야 하며 끝내는 죽어야 합니다. 죄의 삯은 사망이기 때문입니다. 죽음에는 영적 죽음과 육적 죽음이 있습니다.

그러나 예수님이 우리의 죗값을 완벽하게 지불하셨습니다. 온몸이 발가벗겨지셨고(수치), 십자가에 못 박히셨으며(형벌), 하나님으로부터 버림받으셨고(영적 죽음), 육체에서 영혼이 떠나셨습니다(육적 죽음).

한 번 죽는 것은 사람에게 정해진 것이요 그 후에는 심판이 있습니다. 인간 사회에도 사법 제도가 있거늘 하물며 왕 중의 왕이신 하나님이 세상을 심판하지 않으시겠습니까? 미움도 살인이고 음욕도 간음이지만 창조주의 존재를 부정하는 불효는 가장 중한 범죄입니다.

예수님을 믿으면 모든 죄가 사해집니다. 사면되면 영적으로 거듭납니다. 중생하면 하나님의 자녀가 됩니다. 하나님의 자녀는 죽어서 멸망치 않고 영생을 얻습니다. 다시 말해 지옥에 가지 않고 천국에 간다는 뜻입니다.

세상에서 가장 쉬운 일은 예수님을 믿는 것이고, 세상에서 가장 어려운 일은 예수님을 따라가는 것입니다.

written by Hermin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