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헤이슨노트/daily QT (묵상노트)

[생명의삶] 세상이 듣기 싫어해도 우리는 전해야 합니다

by hehebubu 2015. 9. 16.


세상이 듣기 싫어해도 우리는 전해야 합니다

본문말씀 : 에스겔 3:16-27


이스라엘의 파수꾼(3:16~21)

16 7일이 지난 후에 여호와의 말씀이 내게 임해 말씀하셨다.
17​“사람아, 이스라엘의 집을 위해 내가 너를 파수꾼으로 삼았다. 그러니 내 입에서 나오는 말을 듣고 내 경고를 그들에게 전하여라.
18내가 악한 사람에게 ‘네가 반드시 죽을 것이다’라고 말했는데 네가 그에게 깨우쳐 주지 않거나 또는 악한 사람이 자기의 악한 길에서 떠나 생명을 유지할 수 있도록 네가 경고하지 않으면 그 악한 사람은 자기 죄로 인해 죽을 것이고 내가 그의 피에 대해 네게 책임을 추궁할 것이다.
19그러나 네가 그 악한 사람에게 경고했는데도 그가 그 사악함이나 악한 길에서 돌아오지 않으면 그는 자기 죄로 인해 죽게 될 것이고 너는 네 목숨을 구할 것이다.
20또한 의로운 사람이 그의 의로움에서 돌이켜 불의를 행하면 내가 그 앞에 장애물을 두어 그가 걸려 넘어져 죽게 될 것이다. 네가 그에게 경고하지 않았기 때문에 그는 자기의 죄로 인해서 죽게 될 것이다. 그가 행한 의로움은 기억되지 않을 것이며 내가 그의 피에 대해 네게 책임을 추궁할 것이다.
21그러나 네가 만약 의로운 사람에게 죄짓지 말라고 경고해 그가 죄를 짓지 않으면 그는 경고를 받아들였으므로 반드시 살겠고 너도 네 목숨을 구할 것이다.”


사역의 절대 주권(3:22~27)

22그리고 그곳에서 여호와께서 손을 내 위에 얹으시고 말씀하셨다. “일어나 들판으로 나가라. 내가 그곳에서 네게 말하겠다.”
23그래서 나는 일어나 들판으로 나갔다. 그러자 내가 그발 강 가에서 본 그 영광과 같은 여호와의 영광이 그곳에 있었다. 나는 땅에 엎드렸다.
24그러자 여호와의 영이 내게 들어와 나를 일으켜 세우시고 내게 이야기하셨다. 그분이 내게 말씀하시기를 “네 집에 가서 안에서 문을 닫아라.
25그리고 너 사람아, 그들이 너를 밧줄로 묶어 네가 그들에게 가지 못할 것이다.
26게다가 내가 네 혀를 입천장에 달라붙게 할 것이니 그들이 반역하는 족속이라 할지라도 네가 벙어리가 돼 그들을 책망하지 못할 것이다.
27그러나 내가 네게 이야기할 때 내가 네 입을 열 것이니 너는 그들에게 말하여라. ‘주 여호와가 이렇게 말한다.’ 들을 사람은 듣게 하고 듣지 않으려 하는 사람은 듣지 말게 하여라. 그들은 반역하는 족속이기 때문이다.”


****​
파수꾼으로써 경고하였을때, 돌이키지 않음은 그들은 그들의 죄로 죽겠으나 경고한자의 생명은 보존함.

그렇지만, 그들이 공의에서 돌이켜 악을 행하고 그들을 깨우치지 않게 된다면, 그 책임을 파수꾼에게 물으심.

그리고 그러한 경고는 여호와의 주권안에서 이루어짐.


****

전하는 삶. 파수꾼의 삶.

요즘 많이 나의 삶과는 많이 멀어진 이야기가 되어있다.
캠퍼스에서 전도도 하지 아니하고.
한영혼을 위한 기도조차 제대로 하고 있지 못하고 있지 않았나 돌아보게된다.

사람을 통해서 일하고 계신 하나님. 주님의 주권적인 사역가운데 겸손한 도구로 준비되어야겠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