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헤이슨노트/daily QT (묵상노트)

[생명의삶] 하나님께는 한 영혼이 천하보다 귀합니다

by hehebubu 2015. 9. 30.


[생명의삶] 하나님께는 한 영혼이 천하보다 귀합니다

본문말씀 : 에스겔 13:17-23


거짓 예언을 하는 여인들(13:17~19)

17“사람아, 너는​ 자기 마음대로 예언하는 네 백성의 딸들을 향해서 예언하여라.
18너는 말하여라.​ ‘주 여호와가 이렇게 말한다. 자기 팔목마다 부적을 꿰매어 차는 여자들과 사람의 머리에 너울을 만들어 씌우며 영혼을 사냥하려는 여자들에게 화 있을 것이다. 너희가 내 백성들의 영혼을 사냥하고도 너희 영혼이 살 수 있을 것 같으냐?
19너희가 ​보리 몇 줌과 빵 몇 조각으로 내 백성들 가운데서 나를 모독하고 거짓말을 곧이듣는 내 백성들에게 거짓말을 해 죽어서는 안 될 사람들을 죽이고 살아서는 안 될 사람들을 살렸다.


​​건지시는 하나님(13:20~23)

20그러므로 나 주 여호와가 말한다. 너희가 그곳에서 영혼들을 마치 새처럼 사냥하는 데 사용하는 ​너희 부적을 내가 대적하겠다. 내가 그것들을 너희 팔에서 찢어 내고 너희가 마치 새처럼 사냥한 바로 그들의 영혼들을 내가 해방시킬 것이다.
21내가 또한 ​너희가 머리에 쓴 천 조각을 찢어 버리고 내 백성들을 너희의 손에서 구해 낼 것이다. 그들은 더 이상 너희의 손안에서 먹이가 되지 않을 것이다. 그러면 내가 여호와임을 너희가 알게 될 것이다.
22내가 고통을 주지 않은 의인의 마음을 너희가 거짓말로 낙담시켰고 또 너희가 악한 사람의 손을 강하게 해 악한 길에서 그가 돌아서지 않게 했고 자기 생명을 구원하지 못하게 했기 때문에
23너희가 더 이상 허황된 것을 계시하지 못하고 점술 행위를 하지 못할 것이다. 내가 너희의 손안에서 내 백성을 구해 낼 것이다. 그러면 내가 여호와임을 너희가 알게 될 것이다.’”


**
나의 여호와 하나님을 찬양합니다.

자기 마음대로 예언하고 점보는 자들에 대한 경고.

자기자신의 사리사욕을 위해서 말씀을 이용하고 있지는 않는가.

나의 신앙에 미신적인 요소를 제거하자.

혹시, 깨닫지 못하고 있다면 깨닫게 하여 주소서.

아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