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헤이슨노트/daily QT (묵상노트)

20160822 - 헤이슨의 묵상노트 [오늘의 말씀, 기도]

by hehebubu 2016. 8. 22.

오늘은 매우 일찍 기상했다. 아침 4시 30분. 여기로 이사온 이래로 가장 일찍 일어난것 같다. 


어제 저녁에는 교수님과의 미팅을 마치고, ㅈㅎ형과 내 방에 잠시 들린뒤 내일 출근할 짐을 주섬주섬 챙겨 ㅈㅎ이형네 집으로 가서 잤다. 

형도 이쪽으로 이사온지 얼마 안되어서 언제 한번 방문하고 싶었는데 마침 기회가 되어 가게 되었다. 


원래 같이 출근하려던 계획이 있었지만, 아침 일찍 출근해서 공부해야할 것이 있다며 4시 반에 일어난다고 한다. 

물론 형네집 잠금장치가 번호키라서 형먼저 보내고 더 잠을 청해도 됐지만, 같이 나오기로 맘을 먹었고, 함께 집을 나와서 나는 다시 내 방으로 돌아왔다. 



이지역의 새벽예배 시간은 5시 30분이다. 5시에는 일어나야 새벽예배를 위해 준비하고 씻고 나올수 있을 것 같다.

가기전에 간단히 묵상시간을 가지고 새벽예배를 오랜만에 참석하련다.


바쁜 일상가운데 잠시 멈추고 생각할 시간들을 가진다면, 방향과 내 속도를 다시 점검할 수 있을 텐데.


소중한 이 시간. 8년이 지나고 10년 20년이 지나도 계속 잘 지킬수 있길..


=




<생명의삶 말씀묵상>


레위 지파는 최전방의 영적 수호자입니다. 

묵상본문 : 여호수아 21:8-26



그핫(아론) 자손의 성읍 목록(21:8~19)


8 이렇게 해서 이스라엘 자손들은 여호와께서 모세를 통해 명령하신 대로 레위 사람들에게 성들과 초지를 제비 뽑아 나눠 주었습니다.

9 그들은 유다 자손의 지파와 시므온 자손의 지파 가운데 다음에 언급된 성들을 주었는데

10 이 성들은 레위 자손 가운데 그핫 가문 출신인 아론의 자손들이 가졌습니다. 첫 번째 제비로 그들이 뽑혔습니다.

11 그들은 아낙의 조상 아르바가 갖고 있던 성읍, 곧 유다 산지의 헤브론과 그 주변 초지를 그들에게 주었습니다.

12 그러나 그 초지와 그 성 주변의 마을들은 여분네의 아들 갈렙의 유산이 됐습니다.

13 이리하여 제사장 아론의 자손들에게 준 성은 살인한 사람을 위한 도피성인 헤브론과 그 초지, 립나와 그 초지,

14 얏딜과 그 초지, 에스드모아와 그 초지,

15 홀론과 그 초지, 드빌과 그 초지,

16 아인과 그 초지, 윳다와 그 초지, 벧세메스와 그 초지로 이 두 지파에서 아홉 개의 성을 주었습니다.

17 또 베냐민 지파에서는 기브온과 그 초지, 게바와 그 초지,

18 아나돗과 그 초지, 알몬과 그 초지로 모두 네 개의 성을 주었습니다.

19 제사장 아론의 자손들을 위한 성들은 그 초지와 함께 모두 13개였습니다.



나머지 그핫 자손의 성읍 목록(21:20~26)


20 남은 레위 사람들 가운데 그핫 가문은 제비를 뽑은 결과 에브라임 지파에서 성을 얻었습니다.

21 그들에게는 에브라임 산지의 살인자를 위한 도피성인 세겜과 그 초지, 게셀과 그 초지,

22 깁사임과 그 초지, 벧호론과 그 초지로 모두 네 개의 성이 주어졌습니다.

23 또 단 지파에서는 엘드게와 그 초지, 깁브돈과 그 초지,

24 아얄론과 그 초지, 가드 림몬과 그 초지로 모두 네 개의 성을 주었습니다.

25 므낫세 반 지파에서는 다아낙과 그 초지, 가드 림몬과 그 초지로 모두 두 개의 성을 주었습니다.

26 이상 모든 열 개의 성과 그 초지는 나머지 그핫 자손들이 갖게 됐습니다.


=


주님 주님. 레위 백성들을 위해 기도합니다. 


하나님의 먹이심과 입히심과 인도하심에 힘입어 살아가는 그들입니다. 


많은 핍박가운데서 주님 주님 따라가고자 하는 마음 끝까지 지켜주시며, 그 가운데에서 분별의 지혜또한 더하여 주셔서 주님 살아감에 있어 주님의 풍성한 은혜를 누리는 그들이 되게 하소서. 


세상가운데에서 주님 주님 주님. 사랑과 축복의 통로로 사용하여 주옵소서. 


=


<오늘의 기도>


- 한국교회를 위한 기도 - 


한국교회가 '위기' 라는 말이 계속적으로 나오는 가운데 영적지도자들의 스캔들, 이단들의 침투, 다원주의 등의 가치관이 교회를 혼란스럽게 하고 있습니다.


하나님의 몸된 교회가 세상의 가치관, 거짓 진리, 사단의 유혹에서 벗어나 거룩하신 하나님의 몸된 교회된 모습을 회복하게 하시옵소서. 그리하여 세상의 소금과 빛으로서 하나님을 드높이며, 지상명령 성취에 귀하게 사용받는 한국교회가 되게 하시옵소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