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헤이슨노트/daily QT (묵상노트)

20160915 - 헤이슨의 묵상노트 [오늘의 말씀, 기도]

by hehebubu 2016. 9. 15.

아버지 감사합니다. 

믿음으로 살아가고, 소망으로 살아가며, 감사함으로 삽니다. 


추석으로 휴식을 허락하심 감사합니다. 

이 기간도 더욱 주님과 동행하길 원합니다. 


우리 가정을 더욱 주님 안에 풍성함을 누리는 가정되게 하여 주세요.


=




<생명의삶 말씀묵상>


죄와 죽음 대신 의와 생명 가져오신 예수

묵상본문 : 로마서 5:12 -21


두 번째 아담(5:12~16)

12

그러므로 한 사람으로 인해 죄가 세상에 들어오고 또 죄로 인해 죽음이 들어온 것같이 모든 사람이 죄를 지었으므로 죽음이 모든 사람에게 이르렀습니다.

13

율법이 있기 전에도 죄가 세상에 있었으나 율법이 없을 때는 죄가 죄로 여겨지지 않았습니다.

14

그러나 아담 시대부터 모세 시대에 이르기까지 아담의 범죄와 같은 죄를 짓지 않은 사람들에게까지 죽음이 왕 노릇 했습니다. 아담은 오실 분의 모형입니다.

15

그러나 하나님이 그리스도를 통해 주시는 은사는 아담의 범죄와 같지 않습니다. 한 사람의 범죄로 인해 많은 사람이 죽었으나 하나님과 한 사람 예수 그리스도의 은혜로 인해 주어지는 선물은 더욱 많은 사람에게 넘쳤습니다.

16

또한 이 선물은 범죄한 한 사람으로 인해 생긴 결과와 같지 않습니다. 심판은 한 사람으로 인해 정죄에 이르렀으나 하나님이 그리스도를 통해 주시는 은사는 많은 범죄로 인해 의롭다 하심에 이르게 됩니다.


생명 안에서 왕 노릇 함(5:17~21)

17

아담 한 사람의 범죄로 인해, 죽음이 바로 그 한 사람을 통해서 왕 노릇 했다면 은혜와 의의 선물을 넘치도록 받는 사람들은 한 분 예수 그리스도로 인해 생명 안에서 왕 노릇 할 것입니다.

18

그러므로 한 사람의 범죄로 인해 모든 사람이 정죄에 이른 것처럼 한 분의 의로운 행동으로 인해 모든 사람이 의롭다는 인정을 받아 생명에 이르렀습니다.

19

한 사람의 불순종으로 인해 많은 사람이 죄인이 된 것처럼 한 분의 순종으로 인해 많은 사람이 의인이 될 것입니다.

20

율법은 범죄를 더하게 하려고 들어왔습니다. 그러나 죄가 더한 곳에 은혜가 더욱 넘쳤습니다.

21

이것은 죄가 죽음 안에서 왕 노릇 한 것처럼 은혜도 의로 인해 왕 노릇 해 예수 그리스도 우리 주로 인해 영생에 이르게 하려는 것입니다.


=


생명안에서 왕노릇!! 

율법으로 인해 죄가 더욱 죄가 되었지만, 예수그리스도로 인해 생명안에서 왕노릇!!


승리의 주님을 굳게 붙잡습니다. 


=


<오늘의 기도>


- 가정을 위한 기도 - 


온 가족과 친척들이 모이는 추석 명절을 맞아 가정을 위해 기도합니다. 가족 구성원들이 서로의 존재와 가치를 당연시 하는 것이 아니라, 함께할 수 있는 것 자체가 얼마나 감사한지 느끼며 기억하게 하소서. 그리스도인들이 자신의 가정을 최우선적 사명지로 여기며 그리스도의 사랑을 풍성히 나누게 하소서.


또한, 믿지 않는 가정에서 믿음을 지키고 있는 지체들이 제사문화 속에서 마음을 잘 지키고, 삶 속에서 예수 그리스도의 향기를 나타내게 하소서. "주예수를 믿으라 그리하면 너와 네 집이 구원을 얻으리라" (행 16:31) 고 약속하신 신실하신 하나님의 말씀을 붙들고 가정의 구원을 위해서 믿음으로 간절히 기도하게 하소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