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헤이슨노트/daily QT (묵상노트)

20160918 - 헤이슨의 묵상노트 [오늘의 말씀, 기도]

by hehebubu 2016. 9. 18.

 

주일입니다.

 

주의 복된 날에도 주님 넘어지지 않고 주님 붙잡게 해주세요.

 

Burn out 되는 일이 없도록 지켜주시고, 주님 주시는 새로운 힘을 얻어 일정 잘 소화해낼 수 있도록 해주소서.

 

=

 

 

 

<생명의삶 말씀묵상>

 

율법에 얽매이지 않고 영으로 주를 섬기는 기쁨

묵상본문 : 로마서 7:1-6


1

형제들이여, 내가 율법을 알고 있는 사람들에게 말합니다. 여러분은 율법이 사람이 살아 있는 동안에만 그 사람을 지배한다는 것을 알지 못합니까?


2

결혼한 여자가 그 남편이 살아 있는 동안에는 법으로 남편에게 매여 있으나 그 남편이 죽으면 남편의 법에서 벗어나게 됩니다.


3

그러므로 남편이 아직 살아 있을 때 여자가 다른 남자에게 간다면 간음한 여자라 불릴 것입니다. 그러나 만일 남편이 죽으면 그 법에서 벗어나게 되므로 다른 남자에게 가더라도 간음한 여자가 되지 않습니다.


4

그러므로 내 형제들이여, 여러분도 그리스도의 몸으로 인해 율법에 대해 죽은 자가 됐습니다. 이것은 우리가 다른 분, 곧 죽은 자 가운데서 살아나신 분에게 속해 하나님을 위해 열매를 맺게 하려는 것입니다.


5

우리가 육신에 있을 때는 율법으로 인한 죄의 정욕이 우리 지체 속에서 작용해 죽음에 이르는 열매를 맺게 했습니다.


6

그러나 이제는 우리가 우리를 옭아매던 것에 대해 죽었으므로 율법에서 벗어났습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성령의 새로운 것으로 섬기고 문자에 의한 해묵은 것으로 섬기지 않습니다.

 

=

 

<오늘의 기도>

 

- 관계를 위한 기도 -

 

최근 한국고용정보원에서 내놓은 '중고령자 은퇴 전후 소득과 삶의 만족도' 보고서에 따르면, 은퇴한 장년, 노년 층은 지속적으로 삶의 질 저하를 경험하며, 그중에서도 '자녀와의 관계'와 '배우자와의 관계' 면에서 건강이나 경제문제보다 더 심각한 삶의 질 차이를 느끼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중장년 세대의 노후 소득이 보장될 수 있도록 사전은퇴 준비를 하는데 있어서 다양한 국면의 실질적인 지원책이 마련되게 하소서. 가정에서 부모, 자녀, 부부간의 관계가 소득의 감소와 같은 외형적, 물질적 조건으로 흔들리고 무너지는 것이 아니라, 하나님의 형상으로 빚어진 한 사람으로서 그 고유 가치가 귀히 여겨지며 존중되게 하소서. 외모가 아닌 중심을 보시는 하나님의 시선으로 서로를 바라보며 사랑하게 하소서.

 

 

댓글